용인특례시, 제9회 정평천 벚꽃 문화민속축제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08:00:15
  • -
  • +
  • 인쇄
4월 4일 정평천 일원에서 개최…시민 화합과 봄꽃 정취 가득한 봄 축제 기대
▲ 지난해 열린 정평천 벚꽃 문화민속축제 모습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제9회 정평천 벚꽃 문화민속축제’가 오는 4월 4일 수지구 풍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과 정평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정평천 벚꽃축제는 수지구 신봉동에서 시작해 풍덕천동으로 이어지는 정평천을 따라 피는 벚꽃을 주제로 열리는 용인의 대표적인 봄맞이 행사다. 해마다 수많은 시민이 찾는 벚꽃 명소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로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4일 정오부터 시작되며, 통장협의회의 환경정화 캠페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새마을부녀회의 바자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체험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캠페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축제의 분위기를 더해 줄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지역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펼쳐지며, 해가 질 무렵 정평천 구간에 설치된 청사초롱과 벚꽃 조명이 일제히 점등되어 환상적인 야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정평천 벚꽃축제는 아름다운 봄날 시민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소중한 문화의 장”이라며 “올해도 많은 시민께서 정평천의 봄을 만끽하시고 따뜻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 시에서도 축제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신 정평천벚꽃문화민속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도 정평천을 배경으로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울리고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예당호 전망대 프리마켓 '미리 크리스마스 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은 예당호 전망대에서 열린 프리마켓 행사 ‘미리 크리스마스 예당’이 지난 21일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군 대표 관광지인 예당호를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연말 문화행사로 총 12개의 판매 부스가 마련돼 4일간 운영됐다.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은 개성 있는 수공예품을 구경하고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을 감상하는 등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즐겼다.특히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주민 화합의 장 마련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월 20일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종합문화홀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정왕1동 주민자치센터는 올 한 해 유초등 과정부터 성인 프로그램까지 총 11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동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교양 프로그램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왔다.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성탄절을 앞두고 체험·공연·이벤트가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케이크캔들·크리스마스과자집·무드등 만들기, 라탄 루돌프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이들이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을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또한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캐럴 IN 클래식’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