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플로깅 챌린지로 어르신 위한 밀키트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07:55:18
  • -
  • +
  • 인쇄
▲ 종로구, 플로깅 챌린지로 어르신 위한 밀키트 기부

[뉴스스텝] 종로구가 지난 11월 29일, 푸드마켓 숭인점으로 플로깅 챌린지 참여자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한 150만원 상당의 밀키트를 기부했다.

앞서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 동안 진행한 플로깅 챌린지에는 800여 명이 함께했다. 한 봉사자는 “나의 작은 실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물이 된다는 점이 동기부여가 됐다. 주말에 집 근처나 퇴근길에 가볍게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밀키트는 추운 겨울을 맞아 닭개장, 모듬버섯샤브샤브 등의 메뉴로 세심히 준비했으며,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종로구는 올해 상반기에도 일상에서 다양한 저탄소생활을 인증하는 ‘모여서 넷제로, 모아서 선물로!’ 챌린지를 진행하고 300여만 원 상당의 밀키트를 기부한 바 있다.

종로구는 “앞으로도 기업, 단체 등과의 협력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후변화 대응 ‘제주형 마늘 신품종’육성 나선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기후변화에 적응성이 높고 시장수요 변화에 적합한 마늘 신품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이상기상으로 인한 작물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농작물 생육 및 생산성 저하가 농업 현장의 주요 위협으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2024년 제주지역 겨울철(1~3월)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잦은 강우, 낮은 일조량이 겹치면서 마늘에서 ‘2차생장’이 47% 발생했다.

ICC JEJU, ‘제주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이선화, 이하 ICC JEJU)는 9월 30일(화) 신라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 파르나스호텔 제주 등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 숙박 및 관광시설 11곳과 ‘제주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 국제회의복합지구 선정 및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국제회의복합지구에 선정되면 제주 MICE 산업 기반이 확충되고, 국제회의

'강릉 감사 세일 페스타(70th Festa)'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강릉 방문 개별여행객 유치 확대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감사 세일 페스타(70th Festa)’를 본격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형 OTA 마이리얼트립(10월 1일 개시)과 여기어때(10월 13일 개시) 플랫폼을 중심으로 주요 관광지, 숙박업, 지역 렌터카 업체가 함께 참여하여 관광객에게 최대 6만원의 숙박 및 시크릿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