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이색체험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07:45:25
  • -
  • +
  • 인쇄
예술의 전당 국립발레단 정기공연 ‘인어공주’ 관람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이색체험 캠프’

[뉴스스텝] 강릉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강릉시 아동·청소년 21명과 함께 국립발레단 제206회 정기공연 ‘인어공주’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소외지역을 해소하고 청소년 교육 및 문화 활동의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릉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국립발레단 공연 외에도 오는 23일 예술의 전당 특별 기획 프로그램인 ‘오페라 갈라 푸치니 · 베르디 오페라’ 공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이자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에서 운영되는 국립발레단 발레공연과 예술의 전당 특별 기획 공연인 오페라 갈라 공연 체험은, 강릉시 거주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진로 및 직업에 대한 흥미와 잠재된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건령 인구가족과 과장은 “앞으로도 강릉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미래역량을 키우고, 진로 직업 탐색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보건소,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범음식점 지정 제도는 식품위생 관리와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해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집단급식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보건소 식

금산군 청소년수련관,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을 전개했다.이 활동은 청소년 수련 활동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직접 체험하며 인삼의 역사, 재배 과정, 인삼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학생들은 금산인삼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삼과 다른 점을 배웠으며 새싹 인삼을 키트에 심어보는 체험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인삼에 대

금산군,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이달 말 준공

[뉴스스텝] 금산군은 주민의 위생환경 개선 및 봉황천 수질 생태계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이달 말 준공할 예정이다이 사업은 국·도비 포함 약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원면 수당2·3리, 군북면 호티3리 등 3개 마을에 하수관로 6.2km 및 맨홀펌프장 3개소, 배수설비 143가구 등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개별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를 폐쇄하고 하수를 금산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