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성장하는 방학, 종로가 만든다… 스포츠·디지털·영어 풀코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07:35:19
  • -
  • +
  • 인쇄
스포츠부터 디지털, 영어, 인문학 아우르는 맞춤형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 2025년 상반기 종로국제서당 수료식

[뉴스스텝] 종로구가 여름 방학을 맞아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완화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탁구·배드민턴을 무료로 알려주는 ‘스포츠 특강’을 비롯해 취약계층을 위한 정보화 교육 ‘스마트플러스’, 해외연수 못지않은 경험을 선사하는 ‘원어민 영어캠프’, 인문학과 영어를 융합한 ‘종로국제서당’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가장 먼저, 구는 지난달 24일부터 8월 19일까지 종로문화체육센터와 무악 배드민턴장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스포츠 특강을 시범 운영 중이다. 심신 건강 단련을 위한 탁구와 배드민턴 수업으로 구성했다. 학부모와 참여 학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추후 정규 방학 프로그램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학생들의 디지털 감수성, 표현력, 문해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특강도 빼놓을 수 없다. 구는 취약계층 초등학생을 위한 실습 중심의 ‘스마트플러스 정보화교육’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I) 카드 생성 및 웹툰 기획 등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수업으로, 종로구 평생학습관에서 이달 12일과 14일 실시한다.

종로구는 성균관대학교, 상명대학교가 함께 원어민 영어캠프도 진행한다. 초등학생, 중학생의 외국어 실력을 높여줄 통학형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8일 시작해 이달 8일까지 이어진다.

상명대 캠프는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노래 작곡, 서바이벌 퀴즈 등 흥미 중심의 수업으로 기획했다. 성균관대 캠프는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수업과 다도, 수묵화, 성균관 탐방 등 인성·문화 체험까지 더한 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종로만의 독창적인 청소년 교육모델인 ‘종로국제서당’도 열린다. 동서양 철학을 기반으로 한 인문학 교육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영어 체험학습을 융합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소통 능력을 동시에 길러준다.

대상은 종로구 거주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이다. 9월부터 12월까지 월 6회 대면 수업과 월 16강의 영어 영상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방학 기간에는 문화 체험과 진로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들은 청소년의 성장을 견인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전략적 지원”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학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두에게 열려 있는 교육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