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한밭도서관‘장난감 병정’손인형극 유치원으로 찾아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07:45:15
  • -
  • +
  • 인쇄
도서관 휴관 중에도 독서 문화 공백 최소화…유치원 찾아가 책과 가까워지는 경험 제공
▲ 한밭도서관‘장난감 병정’손인형극

[뉴스스텝] 한밭도서관은 그린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휴관 기간(5월~11월)에도 유아들의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이어가기 위해 ‘찾아가는 인형극’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월에는 세계 명작 동화 ‘장난감 병정’을 각색한 손인형극 공연이 동구 신흥유치원(6월 4일 오전 10시)과 중구 센트럴유치원(6월 11일 오전 10시 30분)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안데르센의 대표 동화 ‘장난감 병정’을 유아 눈높이에 맞게 각색한 손인형극으로 용감한 장난감 병정이 모험을 떠나 발레리나 친구를 다시 만나기 위한 모험을 담은 이야기다.

우정과 용기의 메시지를 따뜻하게 풀어낸 연출로, 유아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에 앞서 진행되는 그림책 읽어주기와 율동 활동은 유아들의 독서 흥미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리고, 공연에 대한 몰입감을 높인다.

친근한 캐릭터와 익숙한 이야기 구조를 통해 유아들에게 책과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며, 공연 후에는 인형극 무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이번 ‘찾아가는 인형’극은 지난 4월 14일 선착순 신청을 통해 14개 유치원이 선정됐으며, 매월 다양한 작품이 순차적으로 유치원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도서관이 잠시 문을 닫더라도 아이들이 책과 가까이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찾아가는 인형극이 유아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책 읽는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어린이독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 상권에 활기 불어넣다, ‘우리 동네가 달라졌다’

[뉴스스텝] ‘골목상권 종합지원 전담창구’인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재단은 2019년 12월 전북 최초로 설립됐으며, 올해에는 11개 주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구도심상권 살리기에 나섰다.현재 재단이 진행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운영 및 지원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실시간 판매 방송(라이브커머스) 지원

전남자치경찰위, 노쇼 사기 주의보 발령

[뉴스스텝]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음식점·숙박업·병원·학원·배달 등에서 예약 후 나타나지 않거나 다른 물품을 추가로 대신 주문케 하는 수법의 ‘노쇼(No-Show) 사기’ 피해가 잇따름에 따라, ‘노쇼 사기 주의보’를 발령했다.노쇼 사기란 업소 등에 예약을 가장해 실제로 나타나지 않거나 이를 악용해 금전적·운영상 피해를 입히는 행위다.이는 단순한 약속 불이행으로 끝나지 않고, 업주는 음식·재료·인건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6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했다.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서로를 격려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르고,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