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07:45:15
  • -
  • +
  • 인쇄
제5회 적극행정 유공 공무원 정부포상에서 시 김동곤 주무관 옥조근정훈장 수상
▲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 수여(옥조근정훈장)

[뉴스스텝]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시 김동곤 주무관이 옥조근정훈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는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및 지방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을 통해 모범적 성과를 거둔 직원 16명을 정부포상 대상자로 선정했고, 그중 시 소속 직원이 포함됐다.

시상식은 어제(21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렸다.

김 주무관은 지난해(2024)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자로, 전국 최초로 재산을 은닉한 고액 체납자의 전환사채 약 40억 원을 압류해 체납액 2억 원을 전액 징수하는 새로운 징수기법을 발굴했다.

공직생활 동안 꾸준히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로가 인정되어 적극행정 정부포상에 추천됐으며, 이번에 옥조근정훈장을 받았다.

‘2024년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위 사례와 무기명 선불카드, 상품권 환가시스템 구축 사례로 기관 표창(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에도 이바지했다.

또한, 해당 공적뿐만 아니라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해 체납 처분을 회피한 법인에 대한 사해행위취소 소송(약 7억 원, 1심 승소)과 국내 법인을 운영하는 외국인(약 20억 원)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 등을 추진했다.

시는 수상자가 추진한 모범사례를 전파해 능동적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하는 등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더욱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이경덕 시 기획관은 “'적극행정'은 일할 맛 나는 공직문화 조성과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시정 운영의 핵심 동력”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이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