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주탐험대 프로그램 8차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07:40:19
  • -
  • +
  • 인쇄
초교 4학년생 대상…행성 탐사, 에어 로켓 만들기, 화성 착륙 실험 등
▲ 포스터

[뉴스스텝] 성남시는 중원어린이도서관(금광동 소재)에서 우주탐험대 프로그램을 총 8차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성남지역 초교 4학년생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월 2·4주차 화요일 오후 3시 30분~5시 30분 도서관 3층 우주과학교실에서 열린다.

우주탐사와 우주과학기술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태양 관측, 로켓, 인공위성, 행성 탐사, 에어 로켓 만들기, 화성 착륙 실험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천문학에 관한 이해를 돕는다.

참여하려면 오는 8월 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별도 참가비는 없다.

이번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중원어린이도서관은 11만5000권의 장서가 있는 자료실 외에 최첨단 천문우주과학 체험시설을 갖춘 특화도서관이다.

특화시설인 우주체험관에 전시실, 천체투영실, 천체관측실 등이 설치돼 시민 누구나 과학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광산구의회, ‘장애인식 개선·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산구의회가 19일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및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정치다움 기획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법정의무교육인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교육과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건전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첫 번째 강의로 진행된 ‘장애인식 개선 교육’에서는 신명옥 광주 남구장애인복지관 소속 강사가 강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