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바다가 꾸는 꿈, 아름다운 어촌 만들기에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5 07:15:50
  • -
  • +
  • 인쇄
9월 5일(월) 정부세종청사 5동 앞에서 바다가꿈 프로젝트 홍보행사 개최
▲ 바다가꿈 홍보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9월 5일 오전 10시부터 정부세종청사 5동 앞 광장에서 ‘바다가꿈’ 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다가꿈’이란 우리 어촌과 바닷가를 깨끗하게 정비해 어촌을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바닷가 환경개선 프로젝트이다. 수협중앙회가 출시한 ‘바다가꿈’ 정기예금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기금을 조성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이 기금을 활용해 폐어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 플라스틱 병 형태의 방파제 게시판 등 쓰레기 투기 방지 조형물 설치,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하는 어촌환경정화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한양여대 강동선 교수, 강희명 교수 등 국민정책디자인단 소속의 민간전문가들도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에 참여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다.

해양수산부는 ‘바다가꿈’ 프로젝트를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에 홍보행사를 준비했다. 9월 5일 정부세종청사 5동 앞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방치된 그물 등 어촌경관을 해치는 물품들을 사용해 제작한 조명·가방·표지판 등 다양한 재활용 제품을 전시하고, 그간 어촌주민, 그리고 방문객들과 함께 추진해 온 어촌정화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바다유리(씨글라스) 등 해양폐기물을 활용한 방향제 체험 코너와 ‘바다가꿈’ 정기예금 가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예금가입 지원 부스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버려진 플라스틱 병뚜껑 등 해양폐기물을 활용하여고래 모양의 환경조형물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 고래 조형물은경상남도 거제 대금마을로 옮겨져 ‘바다가꿈’ 프로젝트 홍보물로서, 또한 마을의 주요 볼거리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하트 모양으로 가공한 미역, 톳으로 만든 국수 등 어촌특화지원센터에서 생산한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경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바다가꿈’ 프로젝트는 정부가 일방적으로 주도하는 어촌환경정화 사업이 아닌, ‘바다가꿈’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일반 국민들을 비롯한 민간과 손을 잡고 진행하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이날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그 의미를 되새기고, 아름답고 살고 싶은 어촌 만들기에 함께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