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G워너비 쏠(SOLE), 16일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앨범 'imagine club' 발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5 07:15:04
  • -
  • +
  • 인쇄
▲ [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뉴스스텝] R&B 아티스트 쏠(SOLE)이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선보인다.

쏠은 오는 16일 첫 번째 정규앨범 'imagine club (이매진 클럽)'을 발매한다. 이에 앞선 8일에는 선공개 싱글을 들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지난 1일 오후 아메바컬쳐 공식 SNS를 통해 쏠의 정규앨범 컴백 소식을 알리는 첫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키치한 포스터 디자인의 티저 이미지는 정규앨범명인 'imagine club'과 발매일시를 비롯해 'Join Us!', 'EASY to Join', 'Call US If You Want', 'A cool way to be Friends!' 등의 문구를 담고 있다.

'imagine club'은 쏠이 데뷔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자, 쏠의 올해 첫 번째 신보다. 최근 MBC '놀면 뭐하니?'의 WSG워너비 프로젝트를 통해 4FIRE 멤버로 활동하며 대중성까지 입증한 쏠이 자신의 앨범에 어떤 음악과 감성을 담아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트렌디한 음색과 바이브를 지닌 R&B 보컬리스트 쏠은 2017년 첫 싱글 'RIDE (라이드)'를 통해 데뷔 후 아메바컬쳐에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왜 (Feat. 개코)', '곁에 있어줘 (Feat. 원슈타인)', 'merry merry (메리 메리)'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매력적인 음색을 들려줬다.

또한, 각종 페스티벌 무대와 OST 및 프로젝트 앨범, 최근에는 디바인채널·토리 레인즈·식케이와의 'On It (온 잇)'을 비롯, 기리보이, 이진아, 허성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올해는 WSG워너비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 공유의 '원픽'으로 화제를 모았고, 4FIRE로 발매한 신곡 '보고 싶었어'로 음원 파워도 발휘했다. '보고 싶었어'는 현재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며 롱런에도 시동을 걸었다.

쏠의 첫 정규앨범의 분위기는 8일 발매되는 선공개곡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아직 선공개곡명은 알려지지 않아 기대감과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쏠은 오는 8일 오후 6시 선공개 싱글을 발매하고, 16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이를 포함한 첫 번째 정규앨범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