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美 9만 관객 사로잡은 존재감…‘KCON 2022 LA’→‘KCON 2022 US 투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5 07:15:10
  • -
  • +
  • 인쇄
▲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스텝] 그룹 스테이씨 (STAYC)가 글로벌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스테이씨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달 19일부터 21일까지 ‘KCON 2022 LA (케이콘 2022 LA)’ 무대에 오른 뒤 지난달 23일부터 1일까지 미국 6개 도시에서 ‘KCON 2022 US 투어’를 성료했다.

스테이씨는 앞서 개최된 ‘KCON 2022 LA’에서 특유의 밝고 싱그러운 에너지를 발산하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BEAUTIFUL MONSTER (뷰티풀몬스터)’, ‘RUN2U (런투유)’ 무대를 연달아 선보인 스테이씨는 ‘전원 메인보컬’ 그룹다운 다채로운 음색과 완벽한 라이브로 현장에 생동감을 전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9만 명의 관객이 모였으며, 온라인 접속자는 708만 명으로 집계돼 스테이씨를 향한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관심을 실감케 했다.

‘KCON 2022 LA’ 공연을 성료하며 또 한 번 글로벌 위상을 입증한 스테이씨는 ‘KCON Rookies (루키즈)’로 선정되며 본격적인 ‘KCON 2022 US 투어’에 나섰다. 스테이씨는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미니애폴리스, 휴스턴, 댈러스, 애틀랜타를 거쳐 뉴욕 무대를 끝으로 전 세계 팬들과 음악으로 가깝게 소통했다.

스테이씨는 ‘ASAP (에이셉)’, ‘LOVE (러브)’, ‘BEAUTIFUL MONSTER (뷰티풀몬스터)’ 등 다양한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떼창을 유발했다. 관객들은 스테이씨의 시그니처 사운드인 ‘STAYC girls, it's going down (스테이씨 걸, 잇츠 고잉 다운)’을 비롯해 각 곡을 대표하는 포인트 구간들을 떼창하며 무대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했다.

스테이씨는 관객을 들썩이게 하는 다채롭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했다. 탄탄한 가창력과 무르익은 무대 매너로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 스테이씨는 ‘KCON 2022 LA’, ‘KCON 2022 US 투어’를 성료하며 향후 더 다양한 글로벌 행보를 기대케 했다.

스테이씨는 데뷔 후 ‘SO BAD’, ‘ASAP’, ‘색안경(STEREOTYPE)’, ‘RUN2U’, ‘BEAUTIFUL MONSTER’까지 매 앨범 히트곡을 발매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 (위 니드 러브)’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스테이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와 콘텐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찾아가는 부동산 교육'... 전세사기 예방 실무 등 청년층 큰 호응

[뉴스스텝] 서울시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청년층과 국·내외 유학생이 전월세 계약 절차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청년 맞춤형 부동산 교육’을 순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5년 10월 2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0월 23일, 11월 1일에 이어 오는 12월 9일까지 총 4회차 교육을 앞두고 있다. 지난 11월 1일 서울시청 후생동 강당에서 진행된 3회차에서는 사전 신청자가

충북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0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충북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등 교감 462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 발견, 개입, 지역사회 연계 등으로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체계이다.이날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인천관광공사, '트래블쇼 2025' 인천관광기업관‘인천상회’ 성료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인천관광공사는 지역 관광기업 판로개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트래블쇼 2025’에 참가해‘인천상회’브랜드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트래블쇼는 서울전람과 메가쇼가 공동 주최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여행 전문 박람회로 약 200개사, 300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 인천 관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