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심재국 평창군수 신년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1 04:30:24
  • -
  • +
  • 인쇄
▲ 심재국 평창군수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늘 고향 평창에 애정을 보내주시는 출향 군민 여러분!

을사(乙巳)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푸른 뱀이 허물을 벗고 힘차게 나아가듯 올해도 군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는 더 특별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군은 장평 LPG 가스 폭발사고를 비롯한 많은 역경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조속한 피해복구와 회복을 이루었을 뿐만 아니라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민선 8기 중반에 접어든 올해에도, 800여 명의 평창군 전 공직자는 ‘하나된 평창, 행복한 군민’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사람 중심의 행복도시, 더 특별한 평창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군정 전반을 차질없이 추진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 맞춤형 생활인구 유입 정책을 통하여 정주 인구를 확대하겠습니다.
▷ 아이 키우기 좋은 더 행복한 평창을 만들겠습니다.
▷ 평창의 미래 인재 육성과 청년정책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 여성의 사회적 참여 확대와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모두가 행복한 평창을 만들겠습니다.
▷ 문화ㆍ관광ㆍ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통한 글로벌 올림픽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 안정적 영농 경영환경 지원으로 기후변화와 미래농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 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군정을 위해 참여와 소통을 확대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평창군민 여러분!

우리 모두 올해에는 국내ㆍ외 정치ㆍ경제의 현안으로 예년보다 더 많은 어려움과 과제를 직면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평창군 전 공직자는 우리 군민의 일상생활에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각자맡은 바 소임을 소홀함 없이 추진해 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군민의 행복을 위한 군정에 지혜와 힘을 하나로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이루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1월 1일

평창군수심 재 국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