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자원봉사주간 운영... 따뜻한 나눔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8 01:45:05
  • -
  • +
  • 인쇄
홍북읍 기념앨범·광천읍 부침개·은하면 장아찌·갈산면 한과 전달
▲ 홍성군, 자원봉사주간

[뉴스스텝] 홍성군은 추석을 앞둔 지난 9월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운영하며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홍북읍 자원봉사 거점캠프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기념 사진 촬영을 진행해 맞춤형 앨범을 선물했으며, 홍북읍과 광천읍은 직접 만든 부침개와 식혜를 취약계층 어르신께 전달하며 정을 나눴다.

은하면 자원봉사 거점캠프는 주민들과 함께 궁채 장아찌를 담가 관내 마을에 전달했고, 갈산면은 정성껏 포장한 한과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하며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박성래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각 거점캠프가 지역 특성과 자원을 살려 준비한 활동을 통해 군민들께 따뜻한 위로와 기쁨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읍·면 자원봉사 거점캠프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군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