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K축산 메카 ‘홍성’ 명품한우 전국 1등 타이틀 거머쥐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8 01:45:07
  • -
  • +
  • 인쇄
MBC 추석특집 전국1등 주인공은 ‘홍성한우’ 100인의 평가단 앞도적 1위
▲ ‘홍성’ 명품한우 전국 1등 타이틀 거머쥐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축산의 메카 홍성군의 대표 특산품인 홍성한우가 MBC 추석 특집 ‘전국1등’에서 최종우승을 하며 대한민국 명품한우로 인정받았다.

홍성군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특산물 챔피언스리그’라는 형식을 도입한 MBC‘전국1등’에서 홍성한우, 안성한우, 제주흑우가 대한민국 대표 한우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벌여 ‘홍성한우’가 최종 우승을 거머줬다.

10월 3일 본방송 기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이 3.2%를 기록했으며 특히, 홍성 축산인 가족들과 대형 그릴에 구운 한우 바비큐 맛보는 장면은 4.3%를 기록하는 등 방송에서도 시청자들이 단연코 홍성한우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다.

10월 3일 동시간대 1위 시청률을 기록한 MBC는 단순한 명절 특집을 넘어 남녀노소에게 폭넓은 시청자들의 관심에 따라 추석 연휴동안 2회 재방송을 편성해 홍성한우의 명성이 추석연휴 드높여졌다.

특히, 오는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홍주읍성에서 개최되는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되며 지난해 55만명의 기록에 이어 올해도 새로운 기록이 세워질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전국1등’한우편은 3지역의 농민들이 직접 준비한 귀한 한우 부위가 무대에 오르고, 100인의 평가단과 7인의 미식단이 참여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가 이뤄졌다. 문정훈 교수, 이원일 셰프, 홍신애 요리연구가, 크리에이터 미미미누, 정영한 아나운서, 가수 김태연, 방송인 파트리샤 등 7인의 미식단은 전문성과 신선한 시각으로 무게감을 더했다.

홍성 팀을 맡은 박나래는 홍성 축사에 직접 방문해 먹이 주기와 축사 정리 등을 도우며 농민들의 노고를 몸소 체험했고, 바비큐 파티에서는 구워진 한우를 맛본 뒤 “육즙 비가 내리는구나”라며 감탄해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박나래의 홍성 촬영시 홍성한우의 홍보를 위해 까메오 출현한 이용록 홍성군수는 정육점을 찾은 박나래와 만남에서 예로부터 한우를 많이 길러왔으며, 전통적인 사양관리로 마블링과 육질에 대해 설명을 했고 문세윤씨가 이용록 군수의 설명이 정말 맛있게 하시네요 찰지네요라는 추임세로 홍성한우 설명에 힘을 보탰다.

각본없는 드라마 같은 대결은 반전의 연속이었다. 사전 투표에서는 홍성이 57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으나, 중간 투표에서는 청정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제주의 흑우가 44표로 선두를 빼앗으나 마지막 블라인드 맛평가에서 다시 홍성이 승리하며 ‘전국 1등 한우’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홍성군은 홍성 한우와 홍성 한돈 등 홍성의 축산 자원을 바탕으로 특색있는 바비큐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유명 유튜버와 셰프들의 요리를 맛볼수 있는 2025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을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